경상북도

경상북도의회 도 본청 소관 2014 회계년도 결산 돌입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5. 19. 14:00
반응형

 

 

 

경상북도의회, 도 본청 소관 2014회계연도 결산 돌입

 

 

결산검사위원, 지난주 도 교육청에 이어

 

 

5. 30일까지 심도있는 결산검사에 비지땀

 

 

 

경상북도 결산검사위원(대표위원 김봉교)들은 지난주 경상북도교육청에 대한 2014회계연도 결산검사 일정을 마무리하고 5. 18~5. 30까지 경상북도 본청에 대한 결산검사를 시작한다.

이번 결산검사는 경북도가 지난해 집행한 사업예산의 세입․세출 결산, 명시이월 및 사고이월 예산의 결산, 채권 및 채무의 결산, 재산 및 기금,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사항 전반에 대해 중점적으로 검사하게 된다.

 

 

위원들은 부서별로 제출한 수검 자료가 관계법령 등 제반규정에 부합하는지 여부, 도의회에서 승인한 예산이 당초의 사업목적과 취지에 맞게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등 사업계획에서부터 완료단계까지 일련의 예산집행 과정를 꼼꼼하게 살펴본다는 복안이다.

경북도의회는 이번 결산검사가 예산의 낭비요인을 찾아내고 재무 운용 성과를 분석, 개선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내년도 예산편성의 효율성과 재정 운용의 건전성 및 투명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결산검사가 종료되면 경상북도 및 도교육청은 결산검사위원들의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6월 5일까지 도의회에 제출하게 되며,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278회 도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최종 승인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