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 원터치 공간정보 열람시스템 구축 완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3. 25. 08:30
반응형

 

영천시, 원-터치 공간정보열람시스템 구축 완료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3개년에 걸쳐 추진한 원-터치 공간정보열람시스템 구축 사업을 기존 설치된 12개소 외 화남ㆍ자양ㆍ임고ㆍ북안ㆍ대창면 등 5개소 추가 설치로 사업을 완료하고 시민들에게 실시간 공간정보 서비스를 전면 제공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정보를 살피는 시민

 

 

읍ㆍ면ㆍ동에 설치된 원-터치 공간정보열람시스템은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위치정보와 토지행정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터치스크린 방식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누구나 간편하게 부동산의 모든 정보를 한번에 열람이 가능하다.

 

 

항공영상을 이용한 위치 찾기 뿐만 아니라 도로명주소 검색과 연속지적(임야)도, 토지대장정보, 개별공시지가, 건축대장정보, 개별주택가격, 토지이용계획사항, 실거래가 확인 등 부동산 관련 모든 행정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특히 관내 관광안내와 홍보 영상물 표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영천을 처음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알림이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했다.

 

영천시관계자는 서면신청 또는 대면방식 열람에서 민원인이 직접 확인하는 방법으로 변경하여 “민원불편 및 불필요한 다수의 공부확인서 발급과 신청에 따민원인의 시간낭비 해소 등을 통하여 항상 시민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