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보고 즐기는 과학… 2023 최무선 과학 꿈잔치 창의 융합형 인재육성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5. 2. 11:30
반응형


보고 즐기는 과학… 2023 최무선 과학 꿈잔치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영천시는 4월 20, 21일 양일간 최무선과학관에서 제56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2023 최무선 과학 꿈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의의를 두고 영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약 30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과학문화에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 학교에서 34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금호중학교에서 진행한 ‘자율주행 AI 로봇 만들기’와 평천초등학교에서 준비한 ‘나만의 전사 머그컵 만들기’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미래 먹거리 곤충체험 또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즐거움을 채워 주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의 꿈나무들이 다양하고 신나는 과학체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미래 과학자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이날 개회식을 마치고 영천의 중요 시정 가운데 하나인 대구 군부대 영천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영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펼쳤다.


한편, 영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공립과학관 전시개선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춰 과학문화에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과학체험 공간도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