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호국시민공원 조성하다 육군제3사관학교 군부지 활용 호국시민공원 조성… 3사관 군부지 활용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30. 14:30
반응형

호국시민공원 조성하다 육군제3사관학교 군부지 활용

호국시민공원 조성… 3사관 군부지 활용

 

이용자 중심 의견 청취  영천시는 12월 20일 영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과 함께 호국시민공원 정비사업에 대한 의견 청취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공원 조성의 필요성과 추진방향, 사업내용 및 세부시설 등의 설명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찾아오는 배움과 놀이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의견 청취와 그에 따른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의견으로는 다양한 체험 및 자연친화적 놀이공간 조성, 친밀감 있는 공원명칭 선정, 포토존 설치, 수유실과 쉼터 등 편의시설 확충, 공원 유지·관리의 중요성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으며 임원들은 어린이들이 원하는 공간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좋은 의견을 공유했다.

 

영천시는 육군3사관학교 정문 서편 공원에 군사시설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전국 최고의 민·군 상생 어린이 전용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호국시민공원 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호국광장,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쉼터 등이 있으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인구 소멸 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여 다음 세대를 아우르는 어울림의 공간이 되기 위해 의견 청취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부모의 마음으로 세심하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