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22년 경북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보고회 개최- 14일 문경 STX리조트에서 -- 의용소방대 정보교류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 도민의 행복은 안전에서부터 시작...안전경북, 행복경북 실현할..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15. 20:30
반응형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4일 문경STX리조트에서 ‘2022년 경북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학홍 행정부지사,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김영길 문경부시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퇴임대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 의용소방대 우수사례 발표, 안전경북 실현을 위한 발전방안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그간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다져온 의용소방대의 단결력을 도정 추진에 접목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연말에 퇴임하는 의용소방대장 103명은 각 지역에서 화재예방 홍보와 봉사활동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안전한 경북을 만드는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그간의 공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소방의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재난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역량을 집중시켜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