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농업기술원, 풍년농사 기원 손 모내기 체험행사- 벼 원원종 9품종, 다솜쌀 등 우량 종자 생산 위한 모내기 실시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10. 08:00
반응형

경북농업기술원은 7일 대구 소재 논포장에서 순도 높고 우량한 종자생산을 위한 벼 원원종과 자체 육성한 벼 품종다솜쌀의 안정 생산과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해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대구 북구 학정동에 위치한 농업기술원 논포장에서 신용습 농업기술원장과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통적인 손모내기와 기계 모내기를 동시 체험하고 국수, 화채 등 새참 문화를 즐기면서 농가에 보급될 우수한 종자 생산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 벼 보급체계의 상위 단계의 순도 높고 우량한 벼 종자를 생산하는 과정으로 직원들이 정성들여 손 모내기한 벼 원원종 9품종은 이듬해 원종, 보급종 생산 단계를 거쳐 2025년 경북 벼 재배농가에 보급될 예정이다.

 

또 이날 기계 모내기 체험행사에서 심겨진 벼는 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해 보급하고 있는 다솜쌀2018년 품종 등록된 수량성이 우수하고 완전미 비율이 높아 매년 재배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품종이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모내기는 우리가 심은 귀한 종자가 농업인에게는 소득으로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로 이어지도록 직원들이 함께 기원하는 자리로 그 의미가 뜻깊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