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3 9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 획득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 획득”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훈)은 12월 13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기업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한국소비자원이 심사,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현재 180여개의 기업이 인증을 받고 있다.

영 천 시 2022.12.23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깨우자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깨우자” o...영천시 인성교육관에서 지곡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키우기 수업(본지 지난호 3면 보도)을 진행한 전병규 관장은 ‘자신의 잠재력을 깨워야 한다.’고 누구에게나 있는 잠재력을 강조. 이는 전 관장이 본지 지곡초등학교 보도를 접한 뒤 잠재력에 대해 본사에 추가로 설명. 전 관장은 “손흥민 선수가 포르투갈 전에서 후반 연장 타임에서 70미터의 드리블과 절묘한 패스로 황희찬 선수가 골을 성공시키는 장면을 보고는 손흥민 선수는 자신의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알고 있었는지, 손흥민 선수는 아버지의 훌륭한 지도, 즉 기본기와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는 세심한 배려, 바른인성 등이 오늘날 손흥민 선수를 만들었다.”면서 “잠재력은 누구에게나 있다.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고 끌어내는 기술 또한 필..

가 쉽 2022.12.23

“대구개인택시 영천향우회 회장단 이취임식”"한병선 회장 취임"

“대구개인택시 영천향우회 회장단 이취임식” "한병선 회장 취임" 대구개인택시 영천향우회 제11차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15일 오후 대구시 동구 문화컨벤션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및 회원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임하는 신한철 회장 인사에 이어 취임하는 한병선 회장은 “전임 회장과 회장단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화합하고 애향심 넘치는 개인택시 영천향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김남칠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12.23

“무공수훈자회, 송년의 밤 행사 가져”

“무공수훈자회, 송년의 밤 행사 가져”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영천시지회(지회장 전영상)는 12월 10일 오후 1시 시내 한 식당에서 영천시 보훈단제장 및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의밤 행사를 가졌다.먼저 1년간 지회 운영과 발전에 공이 많은 회원에 대한 공로패 수여가 있었는데, 김관석 회원(임고면)이 받았다. 전영상 지회장은 “바쁜 생활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석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화합을 통한 지회 발전을 위한 자리인 만큼 내년에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회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인사했다.영천시무공수훈자회는 참전 용사 뿐 아니라 현역으로 근무(공무원 등)하면서 국가에서 훈장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회원 자격이 주어지며, 현재 3백여 명의 회원이 있다.

영 천 시 2022.12.23

“영천시 신규평화대사 위촉 세미나”

“영천시 신규평화대사 위촉 세미나” 2022 신통일한국 실현을 위한 경상북도 영천시 신규평화대사 위촉세미나가 13일 오전 영천시산림조합 3층 대회의실에서 한혜련 전도의원, 성영관 전영천문화원장 및 회원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세미나는 평화대사 영천시협의회 및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영천시지회(지회장 김희철) 주최로 열렸다. 평화대사는 지도자 양성 및 활동을 근본으로 하며 통일된 조국, 평화의 세계로 나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12.23

서부동 청년회 이성덕 회장 취임

서부동 청년회 이성덕 회장 취임 2023년 서부동 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이 14일 오후 서부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이춘우 도의원과 강대활 서부동장을 비롯한 서부동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23년 신임 회장에는 이성덕, 수석부회장엔 안승우, 사무국장 권민균 등이 서부동 청년회를 한 해 동안 이끌어 간다. 서부동 청년회는 이취임식 행사를 마친 뒤 대구시 군부대 이전에 대해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영천시 유치를 기원합니다.” 라는 현수막을 펼치며 군부대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영 천 시 2022.12.23

100만 유튜버 ‘상해기’ 영천시 홍보대사 위촉

100만 유튜버 ‘상해기’ 영천시 홍보대사 위촉 영천시는 12월 15일 시장실에서 100만 유튜버 ‘상해기’(본명 권상혁) 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유튜버 ‘상해기’는 영천시 홍보대사로서 2년간 시의 주요 명소 및 청년창업가 사업장 등을 방문하여 대외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홍보대사 ‘상해기’는 위촉식에서 “영천은 고향인 대구와 가까워 친근한 도시다”며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영천시의 다방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광·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튜브 콘텐츠를 접목하여 관내·외 청년들이 영천시에 관심을 갖도록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유튜버 상해기를 통해 관광·문화 등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발굴하여 전국의 청년들에게 머물고 싶은 영천시를 알리고자 하니 100만 유튜버..

카테고리 없음 2022.12.23

경로당 행복도우미「경북 어르신복지 대표 롤 모델」로 정착 - 경로당행복도우미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 - 추진사업 성과별 수행 기관과 개인, 수기공모 부분 나눠 시상

경상북도가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으로 전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경북도가 실천하는 어르신 복지정책 중 하나로, 그간 마을 어르신들의 사랑방으로 이용되던 경로당에‘행복도우미’를 배치해 어르신들의 건강, 여가, 교육, 복지를 아우르는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경로당행복도우미 사업은 2019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올해로 네 돌을 맞고 있다. 처음 시행 당시에는“행복도우미가 뭐꼬?”하시던 어르신들이 이제는“우리 선생님 오셨네”하시는「경로당 노인복지의 대표 롤 모델」로 정착돼 전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550명의 행복도우미 선생님이 1일 3~4개의 경로당을 방문해 ▷ 소규모 여가프로그램 제공 ▷경로당 시설 및 안전 관리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 심한 어..

경상북도 2022.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