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12년 새해 흑룡이 경상북도와 만나 승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1. 5. 11:30
반응형

2012년 새해 흑룡이 경상북도와 만나 승천하다

- 저출산극복 정책 가시적 효과 매년 1,300여명 이상 증가 -

  경상북도는 2012년 용띠 새해를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원년으로 삼아 힘차게 출발하기로 했다.

  ○ 도는 2012년 용띠 새해에 첫 출산아로 문경시 문경읍 팔영리에 거주하는 산모 김민정(31세)씨가 2012년 1월 1일 0시 11분 안동병원에서 자연분만으로 3.0kg의 건강한 남자 아이를 출산하였다.

  ○ 산모 김민정씨의 남편 박홍열씨는 60년 만에 돌아온다는 흑룡의 해에 건강한 아이로 태어나 주어서 흑룡을 타고 승천하는 기분이라고 소감을 표현하면서 밝고 건강하게 자라주기를 희망했다.

  ○ 경북의 웅비를 알리는 기쁨은 또 있었다. 경북 도청 인재양성과에 근무하는 임영빈(32세)씨는 2012년 1월 2일 07시에 세쌍둥이의 아빠가 되었다. 부인 김지숙(32세)씨는 흑룡띠의 좋은 해에 한꺼번에 큰 복을 주어 감사하지만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세상이 하루 빨리 만들어져 저출산 문제가 극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경상북도는 흑룡띠 해를 맞이하여 태어나는 출생아에 대해출생 순위별로 첫째아 둘째아 셋째아로서 시군별 첫 출생아에게 출생 축하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 또한 유모차, 보행기, 장난감, 동화책등을 대여하는 육아용품 알뜰시장을 14개 시군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육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줄 계획이며, 새해부터는 둘째아에게도 출산 장려금을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김승태 국장이 대상 기를 흔들고 있다

  그동안 경상북도가 추진한 사업은

  ○ 의료취약지역 임신부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찾아가는 산부인과 사업이 200회 4,500건의 진료를 시행하였으며,

  ○ 아이와 가족이 좋은 추억을 함께 만들어 가는 사업으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모유의 중요성과 모든 가족이 아이의 소중함을 함께 느끼고 즐기도록 하는 행사로 만들었다.

  ○ 또한 저출산관련 대학 교재를 개발하여 지역의 대학에서 교양과목으로 개설토록 하여 현재 7개 대학에서 982명이 수강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15개 대학에서 2,000명 이상이 수강할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 미혼남녀커플매칭사업은 구미 LG디스플레이에 근무하는 남자 직원과 여성공무원과의 매칭, 구미 삼성전자 남자 사원과 금융기관 근무 여성과의 만남, 포항제철 남자 사원과 포항지역 근무 여교사와의 만남을 주선하여 150명이 참여하여 64명이 커플로 탄생하였다.

  ○ 출산장려 홍보 연극단을 구성하여 행정안전부 주관 합동평가 컨퍼런스 행사와 경산 평생학습축제, 김천시 출산장려 음악회등에서 공연하는등  저출산극복을 위하여 주민과 함께 공감하는 사업으로 육성하였다

  ○ 또한 언론매체와 연계하여 출산장려 다큐멘터리를 제작 방영함으로서 가족이 왜 필요한지 행복이 무엇인지등을 스스로 깨닫게하고 미래의 결혼대상자인 대학생들을 상대로 결혼 출산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도민 모두가 출산장려 홍보요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 그 결과 아이낳기좋은세상추진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경상북도가 출산장려정책 추진의 으뜸 도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