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마이스터고, SK바이오사이언스 현장실습 실시3학년 38명 대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6. 29. 20:00
반응형

마이스터고, SK바이오사이언스 현장실습 실시
3학년 38명 대상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가 SK바이오사이언스에 3학년 38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3학년 전체 학생의 약 67%에 해당하는 것으로 매우 파격적이라 할 수 있다.


2018년 마스터고로 개교 이래 내년 초에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는 바이오의약 분야와 식품품질관리 분야의 산업수요맞춤형 교육을 체계적이고 밀도있게 실시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과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는 SK그룹 계열사로 백신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학생들은 6월 22일부터 약 10주에서 12주간 현장실습을 하게 되는데 그 동안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산업현장에 적용시켜 보면서 실무를 배우게 된다.
현장실습을 실시하기에 앞서 지난 5월 22일 SK바이오사이언스 운영팀장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학교의 교육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교의 실습실과 실습장비를 둘러보았다.


이번 현장실습이 이루어진 배경에는 2018년부터 학교장을 비롯한 주요 교사가 수차례 SK 안동공장을 방문하여 학교를 소개하였고 특히 작년에는 공장장과 주요 간부들 대상으로 학교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하여 학교의 교육시스템과 교육내용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