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분쟁없는 클린아파트 만들기에 앞장...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10. 31. 17:30
반응형



경북도, 분쟁없는 클린아파트 만들기에 앞장...



 법령 교육, 우수관리단지 사례 발표 등 아파트 관리 선진화를 위한 민·관합동 연찬회







경상북도는 30일 포항 UA컨벤션에서 도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장과 도군 공동주택 관리업무담당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관리 선진화를 위한 민관 합동 연찬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도내 주거형태 중 공동주택 거주자가 약 50%정도로서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관리업무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선진화 향상을 위한 교육과 토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개정된 공동주택관리법령 안내 관리비 집행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공동주택 회계처리기준 장기수선계획 수립에 대한 전문가 특강 관리비 절감 및 관리서비스 개선 입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아파트단지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공동주택 관리업무 전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민관이 협업하는 계기가 되었다.


 

배용수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공동주택의 입주자등이 살기 좋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공동주택 관리의 주체인 주택관리사 역할이 중요하다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공동주택 주거문화 수준이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