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샤인머스켓 600평 5천5백만 원 소득 올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자식들 재산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1. 26. 20:00
반응형


샤인머스켓 600평 5천500만 원 소득 올려



o...포도의 일종인 샤인머스캣(청포도)이 중국 수출을 하는 등 샤인머스켓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
이런 가운데 화남의 한 농가는 샤인머스켓  1,800㎡(6백 평) 규모에 올해 총 매출이 5천5백만 원을 올렸다고 설명.
이 농가는 “샤인머스켓 심은 지 5년 정도 지났다. 지난해와 올해는 최고 소득을 올린 것 같다. 그래서 지금은 너도 나도 인기다.”면서 “농민들이 선호도가 높아 재배면적이 늘어나도 당분간(3년 간 예상)은 가격이 좋을 것이다. 포도나무를 심으면 최소 3년은 지나야 소득이 어느 정도 올라오기 때문에 먼저 심은 사람들은 당분간 재미를 볼 것이다.”고 샤인머스켓 미래 가격을 예측.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자식들 재산과는 전혀 상관없어


o...이는 나이 많은 노인들이 가정 방문 ‘목욕 및 병수발, 돌봄’ 등을 신청하고 싶은데, 자식들 재산 걱정으로 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기도.
청통면 한 주민은 “이웃집 80살 넘은 노모가 목욕 봉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신청하려고 하니 자식(아들, 딸)들 재산 때문에 못하고 있다. 어떤 방법이 없는지”라고 본사에 문의.
이에 건강보험공단 영천지사 담당자는 “재산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다만 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하고 등급(1-4등급)을 받아야 한다. 등급을 받으면 가능하다. 건강보험공단에 찾아와 신청하면 언제나 친절하게 상담한다. 80이 넘은 신 분들은 대체로 4급 정도는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



반응형